윈도우 10, 업데이트 후 디스크 사용률 100% 현상 해결 방법

윈도우 10(Windows)을 사용하시는 경우 지난 11일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 후 디스크 사용률이 100%가 되어 프리징 현상처럼 렉이 유발되는 현상이 제보되고 있는데요.

이 현상은 지난 11일 날짜로 진행된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신 일부 사용자에게서 나타나고 있습니다.
디스크 사용률이 100%가 되는 현상은 이번 업데이트 외에도 예전부터 나타나고 있는 대표적인 중상 중 하나로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여러가지 해결방법이 제시되기도 하였습니다.

이번 현상은 디스크 사용률 100% 현상 없이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환경이었지만 위에 언급된대로 지난 11일 업데이트를 진행 후 이 증상이 나타난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.


1. '윈도우 키+R'을 누른 후 'services.msc'를 입력하고 '확인'버튼을 선택합니다.

2. '서비스' 목록 중 'Connected User Experiences and Telemetry'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'속성'을 선택합니다.


3. 시작 유형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'사용 안 함'을 선택 후 '확인' 버튼을 선택합니다.



4. 시스템을 제시작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.


공유하기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일러스트레이터 CS6, 영문에서 한글로 변경하기

윈도우 10, 자동 로그아웃/잠김 현상 해결방법

포토샵, 'could not complete your...document' 에러 해결방안